경제ㆍ경영 정보 공유… 경제활성화 초점
경제ㆍ경영 정보 공유… 경제활성화 초점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09.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2차 당진경제포럼 세미나

당진시가 지난달 31일 오성환 시장, 김덕주 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지역기관ㆍ단체장 및 기업인이 함께하는 민선8기 첫 경제포럼 세미나를 당진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어려움에 직면한 당진 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두고 참석자들 간 경제회복을 위한 정책을 서로 교류하고 경제ㆍ경영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세미나 강사로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이소영 이사가 초빙되어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이 있는가’라는 주제로 전문적인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오 시장은 “기업이 다시 찾아오고 싶은 도시를 만들 것”이라며 “경제 현장에서 몸담고 일하시는 여러분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통해 우리 시의 부족한 부분을 제대로 마주하고 탈피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며 기업인들에게 시정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장창순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오늘의 만남이 당진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개소해 680여 회원을 둔 당진 상공회의소는 전문 종합 경제단체로 교육지원, 기업 환경개선, 경영지원 안내 등 지역발전 정책을 펼치고 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