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발전본부, 지역인재 장학생 모집
당진발전본부, 지역인재 장학생 모집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08.2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3일까지 신청 접수… 570여 명 선발 예정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임승환)가 지난 26일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한 2022년도 당진발전본부장학회 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했다.
본 장학사업은  ‘발전소주변지역법’에 따른 육영사업으로 발전소 인근 지역의 성적 우수 학생 및 생활 여건이 취약한 학생 등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당진시 석문면,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 또는 안산시 단원구 풍도동에 3년 이상 거주 지역주민 또는 그 자녀에 한해 자격이 주어진다. 단, 거주기간 요건은 장학회 정관에 따라 점진적으로 강화될 예정이다.
장학생은 성적, 복지 및 특기 분야로 나누어 570여 명을 선발하며, 1인당 최소 4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총 7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타 장학금을 받은 대학생의 경우 본인 교육비 부담액 한도 내에서만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9월 5일(월)부터 23일(금)까지로 19일간이며, 등기우편과 이메일로 접수 후 장학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 장학금 지급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서발전 홈페이지(www.ewp.co.kr) 공지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매년 시행하는 장학사업은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사업”이라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진 만큼 선발 자격에 해당하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