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아동권리인식 교육
예산군,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아동권리인식 교육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7.1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직원교육에 이어 군의원 전원 교육 참석해 열정적인 의지 보여

 

예산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일 추사홀에서 7월 월례모임에서 공무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제9대 예산군의회 개원에 앞서 군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을 가졌다.
교육은 아동이 상상하는 꿈과 희망의 아동친화도시 예산군 조성을 위해 추진됐으며, 아동이 권리의 주체임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아동의 행복을 위한 군의회의 역할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제281회 예산군의회 임시회 및 제9대 예산군의회 개원으로 바쁜 일정 속에서 개최됐음에도 이상우 의장과 홍원표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끝날 때까지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 눈길을 끌었다.
이상우 군의장은 “지역사회 안에서 주민과 가장 가까이 있고, 아동정책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군의회가 먼저 배우고 앞장서서 아동의 권리가 올바르게 실현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예산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아동권리교육을 통해 유엔아동권리협약 가치와 이념을 실현하여 아동권리 인권 감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과 실천방안에 대한 재인식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예산군 조성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연중 새올행정시스템 업무게시판 활용하여 아동친화도시 및 유엔 아동권리협약 등 게시하며, 각종 행사시 캠페인 및 홍보활동과 매체 활용 대 군민 홍보 등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예방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