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 `가동'
세종시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 `가동'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2.07.0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전문가 - 관련부서 협업 … 실천방안 등 도출


인사·근무여건 개선 등 사기 증진 방안 마련도
세종특별자치시가 직원들의 사기 증진과 조직문화 쇄신을 위해 외부전문가 참여로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TF)'을 꾸린다.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은 최민호 시장이 최근 “직원들의 사기증진을 위한 강도 높은 조직문화 혁신 대책을 수립해 줄 것”을 주문한 데 따라 마련됐다.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은 조직, 인사, 조직문화 등 관련부서와 협업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채수경 기획조정실장을 단장으로 5~9급 공직자, 심리상담가, 교수, 연구원 등 외부전문가도 동참해 구성한다.

이들은 조직문화혁신과 관련한 부서별 실천과제를 도출해 설문조사 등 의견수렴을 거쳐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인사·조직관리, 조직적응·문화 등 2가지 분야별 대책을 수립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더 실효성 있는 과제도출, 대책을 마련하고자 외부 전문가, 세대별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동시에 분과를 세분화해 운영하는 방안도 마련한다.

최민호 시장은 “조직문화 혁신 특별전담조직 운영으로 조직문화 혁신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원칙과 기준을 세우겠다”며 “일방·수직적 개선안 제시가 아닌 직원 의견교류·합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실천과제를 발굴해 근무하기 좋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