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반도체 전기·내연車 `두 토끼 잡는다'
매그나칩반도체 전기·내연車 `두 토끼 잡는다'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2.05.0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BLDC 모터 제어 40V MOSFET 양산 돌입
매그나칩반도체는 자동차 BLDC 모터를 제어하는 40V MOSFET 신제품을 출시했다.

매그나칩은 낮은 온저항 RDS(on)으로 발열 손실을 낮춘 자동차 BLDC 모터 제어용 40V MOSFET를 개발해 지난 4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매그나칩의 40V MOSFET은 자동차 기기 신뢰성 표준인 AEC-Q101 인증을 획득해 신뢰성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 MOSFET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가 새로 출시하는 자동차 모델의 EWP에 탑재될 예정이고, BLDC 모터의 삼상 제어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EOP, ECF, EPS, BCF 등에도 최적화돼 있다.

매그나칩은 전력 반도체 분야에서 10여 년 이상 축적해온 기술력과 우수한 제품으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2023년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매그나칩은 안정적인 제품 공급이 가능한 IDM 업체로써 주목받고 있다.

김영준 매그나칩 대표 이사는 “자동차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전기차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차량에도 MV MOSFET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40V MOSFET 출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업계 점유율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