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사랑 대토론회
충남교육청, 교육사랑 대토론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07.08.08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오제직)은 7일 오후 1시 충청남도학생회관 대강당에서 교육전문직 15명, 교원 417명, 학부모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듀인 80분 교육사랑 대토론'을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행복한 학교, 어떻게 만들것인가라는 주제하에 이덕기 학교혁신컨설팅 전문위원의 '행복교실 성공의 위대함으로' 기조강연, 김성기 목천고 교장, 이영찬 신도초교장, 이교희 천안용곡중 학교운영위원장, 이심훈 환서초 교감, 권오주 천안 동여중교사, 이영숙 학교사랑어머니회장 등이 발제 및 토론자로 참여해 학교 경영 혁신, 수업혁신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학부모 대표로 토론 패널 참석한 이교희 천안용곡중 학교운영위원장과 이영숙 학부모 대표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교육 방법에 대해 활발한 의견을 제시,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토론장에는 패널 이외에도 지역교육청 장학사, 교직원, 학부모 등이 방청객으로 참석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직접 전달함으로써 교육력 제고방안을 수요자의 입장에서 되짚어보는 계기가 됐다. 또 행복학교 만들기 종합 대책을 교육공동체 모두의 의견을 수렴해 접근하는 등 관련 대책 수립에 새로운 시사점도 발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