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 소상공인,‘다시서다! 2021’
재기 소상공인,‘다시서다! 2021’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1.10.2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재기 성공사례 토크쇼 연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명사특강과 우수사례 토크쇼를 진행한다.
명사특강과 우수사례 토크쇼는 11월 17일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되며, 재기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부는 온라인 교육콘텐츠로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번에 마련된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명사특강 및 토크쇼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 폐업·재창업·취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다시서다!’ 라는 주제로 위로와 희망 메시지를 전달한다.
명사들과 함께 하는 ‘희망특강’ 은 3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수억 원의 빚을 청산하고 10억 매출의 성공신화를 쓴 개그맨이자 CEO 고명환,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트렌드코리아>의 저자로 활동하는 이향은 교수, 서울대병원 윤대현 교수 등 명사들의 특강은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토크쇼에는 소진공 ‘희망리턴패키지’ 지원사업의 수혜자 중 대표 성공사례자 4명이 출연해 재창업교육·취업교육·점포철거 컨설팅·전직장려수당 등 지원사업을 통해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특강과 토크쇼는 사전 수강신청을 통해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11월 12일까지 신청(hope2021.or.kr)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자격요건에 부합한 신청인에게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링크 주소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한 폐업과 재창업, 취업 등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주길 기대한다” 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