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에 AI 교육센터 들어선다
충북혁신도시에 AI 교육센터 들어선다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1.10.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 KAIST 협약 체결 … K-교육 인프라 구축
IoT 등 기반 `교육 - 고용 - 성장' 선순환 구조 마련

 

진천군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융합교육연구센터와 손잡고 충북혁신도시에 인공지능(AI) 교육센터를 구축했다.

진천군과 한국과학기술원은 1일 충북혁신도시 오픈랩(open-lap)에서 송기섭 진천군수, 김성우 진천군의장, 오은주 진천교육장, 이승섭 KAIST 교학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KAIST 진천 인공지능(AI) 교육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판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진천군에서 추진 중인 `K-스마트 교육시범도시 구축사업'의 연장선에서 국내 과학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KAIST와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K-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드론 △가상현실(VR) 등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신산업 육성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교육센터를 중심으로 `교육-고용-성장'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교육센터 구축에 필요한 인력과 장비 운용에 적극 협력하고 공동연구개발, AI융합교육,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등이 가능한 지역인공지능 특화단지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K-스마트교육 사업과 연계를 확대하고 국제 협력을 통한 글로벌카이(Global K-AI) 허브 구축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