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진학 학생 `걱정 뚝'
직업계고 진학 학생 `걱정 뚝'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1.09.16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학과별 맞춤형 직업체험 수업 등 제공 … 새달 29일까지

 

직업계고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직업교육 전공 축제가 열렸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는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의 주관으로 시행되며 관내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에게 세종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지난해(13개교, 중학생 420명)보다 많은 학생들(22개교, 1036명)이 참여해 직업계고 선택에 대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꿈꾸세(종)는 중학교 학생들이 가고 싶은 직업계고를 탐방하여 실습실에서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직업계고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이루세(종)는 직업계고 학과 담당 교사가 관내 중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학과별 맞춤형 직업 체험수업을 제공한다.

고등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중학생들에게 8개 학과(△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하이텍기계과 △의료화공과 △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의 전공 체험은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별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비치, 인솔교사 배치 등 안전한 행사 운영이 되도록 지원하고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해 세종시 직업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