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어준, 촛불 역사 중심"…野 "조국 수호 이어 어준 수호"
與 "김어준, 촛불 역사 중심"…野 "조국 수호 이어 어준 수호"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4.2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김어준 못잃어, 대한민국 못잃어 수준 신격화"
홍준표 "천재적 재능 있는 건 분명…박수칠 때 떠나야"



더불어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인 김어준씨의 감사원 감사에 대한 비판에 나선 가운데, 야권은 25일 "검찰개혁이 사실상 조국수호고, 언론개혁이 사실상 어준수호라 보면 된다"고 지적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어준 못 잃어, 민주주의 못 잃어, 대한민국 못 잃어 수준의 신격화"라며 "그리고 청취율 1위니 뭐니까 신뢰, 수호의 근거가 된다는 주장일 거면 슈퍼챗 세계 1위하는 방송은 참언론이겠다"라고 비꼬았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B급 언론인으로서 지금 김어준씨는 최고 절정기를 맞고 있다. 박수칠 때 떠나야 한다"며 "김어준답게 현명하게 처신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 의원은 "김어준씨를 처음 만난 것은 20여년 전 그가 한겨레 객원기자 시절에 와이드 인터뷰를 하면서부터였다"며 "요즘도 가끔씩 안부 전화를 주고 받지만, 그가 노골적으로 색깔을 드러내고 방송을 시작하면서부터는 그의 방송에는 나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갖 세간의 말들이 있지만, 김어준이라는 사람은 비범한 사람이고 보통 사람과는 다른 역발상을 하는 천재적 재능이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면서도 "그러나 세상을 발 아래 내려다 보고 자기가 설정한 기준에 따라 강변하는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달라지지 않았다"고 쓴소리를 했다.



그러면서 "옛날에는 그것이 김어준의 매력이었지만, 강자로 떠오른 지금은 그것이 오히려 김어준씨에게 반감만 갖게 하는 요인"이라며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



앞서 김씨가 구두계약, 과도한 출연료 논란을 겪으면서 감사원이 TBS 감사 절차에 착수했다. 이에 안민석 등 민주당 의원들은 "뉴스공장은 국정농단 폭로, 촛불혁명, 탄핵, 정권교체와 두 전직 대통령의 구속에 이르기까지 세상이 바뀌는 현장에서 촛불 역사의 중심에 있었다"고 감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