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시 대전 브랜드 강화 협력
대전마케팅공사가 기초과학연구원과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연장 체결했다.
공사는 기초과학연구원이 엑스포과학공원 부지내 개원을 계기로 과학 컨벤션의 대전 유치 및 개최 활성화를 위해 2018년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 연장은 MICE(전시·컨벤션·회의 등)와 과학기술 융·복합 등 시대 변화를 반영해 과학 컨벤션의 유치 및 개최 협력뿐만 아니라 과학 대중화를 위한 행사, 대전의 과학도시 브랜드 강화 등 보다 넓은 범위로 확대했다.
또 올해 완공 예정인 사이언스콤플렉스와 내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이 완공되면 이 지역이 전시·컨벤션·숙박·쇼핑·문화·레저활동 등이 어우러져 대전의 MICE 복합단지로 새롭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연장은 과학 관련 MICE의 활성화는 물론 상호 역량과 자산을 활용함으로써 대전의 과학수도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홍보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 며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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