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체험·전시 … 4월 도서관 주간행사 다채
공연·체험·전시 … 4월 도서관 주간행사 다채
  • 연지민 기자
  • 승인 2021.03.30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금빛도서관 `브레맨 음악대' 뮤지컬 등
청주금빛도서관에서 만나는 뉴트로(Newtro). /청주금빛도서관 제공
청주금빛도서관에서 만나는 뉴트로(Newtro). /청주금빛도서관 제공

 

청주지역 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청주금빛도서관이 4월 1일부터 29일까지 `제57회 도서관 주간'행사를 운영한다.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발표한 `제57회 도서관 주간'의 표어 최우수작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에 걸맞은 공연, 체험, 전시 총 10개의 프로그램 행사를 운영한다.

공연 프로그램 `브레맨 음악대'는 온라인 뮤지컬 공연으로 4월 17일, 18일 원하는 시간에 접속하여 볼 수 있도록 사전 링크를 제공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금동이와 함께 포토타임', `스탬프 팡팡', `Golden Book', `해리포터 삼총사 걱정인형 만들기', `레터링 꽃 풍선 만들기', `압화 책갈피 만들기'총 6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 프로그램은 `잠잠깨비',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월간 사서 추천 Pick'총 3개가 운영될 예정이다.(043-201-4133)

청주기적의도서관도 `천천히 보고·쓰고·찾는 독서'란 주제로 행사를 운영한다.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열릴 행사는 작가와의 만남, 도서전시, 필사체험 등을 마련했다.

그림책 `우리 집에 사는 신들'의 이유정 작가를 초청해 4월 17일 초등학교 어린이와 가족(15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을 지키는 상징물 만들기 체험과 함께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갖는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문학상인 뉴베리 상 (Newbery Award) 수상 도서 전시, 작가와의 만남과 연계한 `행운'을 테마로 한 도서전시를 4월 한 달간 진행하고 겨울방학 독서진흥 프로그램 `책꾸러기 모여라'에 참여했던 어린이들의 독서기록장 전시도 병행한다.(043-283-1845)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