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세종' 건립 첫 발
`MBC 세종' 건립 첫 발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1.02.23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 MBC 업무협약 … 방송 콘텐츠산업 활성화 등 협력
세종시와 MBC가 23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MBC세종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세종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와 MBC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MBC 세종' 건립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세종시와 MBC는 23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박성제 MBC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MBC세종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은 △가칭 `MBC세종'의 안정적 건립을 위한 협력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의 통합 문화기반 마련 노력 등이 핵심이다.

양 기관은 또 MBC 세종 건립을 통해 지역기반 방송 콘텐츠 산업 활성화와 스타트업을 비롯한 지역 문화산업 개발에도 뜻을 같이하기로 약속했다.

MBC는 국회타운 등 개발계획 변경이 완료되면 더 구체적인 `MBC 세종' 건립계획과 후보지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공영방송 MBC의 `MBC세종' 건립은 세종특별자치시가 실질적 행정수도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도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문화발전과 차별화된 스마트시티로서의 발전도 함께 기대되는 만큼 MBC세종 건립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제 MBC사장은 “협약식에 참석해 주신 이춘희 시장과 세종시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다수의 정부 주요 부처들이 이전을 완료했고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이 예상되는 세종시에 MBC세종 건립은 국민 소통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추진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