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쿠팡 온라인마케팅 `손 잡았다'
충주시-쿠팡 온라인마케팅 `손 잡았다'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1.01.14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복숭아 등 우수 농특산물 전국에 새벽·당일 발송
판로 구축·충주씨 홍보채널 강화 … 농가소득 증대 전망
충주시와 쿠팡(주) 관계자들이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충주시 제공
충주시와 쿠팡(주) 관계자들이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충주시 제공

 

충주시가 새로운 판로구축을 위해 이커머스기업 쿠팡㈜와 손을 잡았다.

시는 14일 중앙탑회의실에서 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와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측은 앞으로 충주시 우수 농산물 소비촉진과 판로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쿠팡은 전국을 커버하는 대규모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상품 소싱, 입고, 출고 등 고객의 상품 주문부터 배송이 완료되는 순간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농산물통합브랜드인 `충주씨'를 중심으로 충주사과와 복숭아, 충주청정한우 등 충주시가 인증한 우수 농특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 새벽 배송, 당일배송으로 간편하게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쿠팡은 충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충주씨' 상품을 전국에 있는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도 펼칠 계획이다.

시는 쿠팡㈜와 상생협력 및 유대강화를 바탕으로 지역 농특산품 판매의 다양한 유통경로를 개설하고 충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인 `충주씨' 홍보 채널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충주지역 농민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길형 시장은 “쿠팡 로켓프레시와 협업을 통해 충주시의 대표 농산물 브랜드 `충주씨'를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소득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