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민선 7기 4년차 성과 제고 추진
충남도 민선 7기 4년차 성과 제고 추진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1.01.1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갖고 최종방향 설정


지역형 뉴딜 고도화·선도모델 국가정책화 등 중점
충남도가 민선7기 4년차 성과 제고를 위한 도정 추진 방향 최종 설정 작업에 돌입했다.

도는 1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지사와 김용찬·이우성 행정·문화체육부지사, `도민이 주인되는 지방정부' 분야 실·국·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 보고회는 12~19일 사이 5차례에 걸쳐 분야별 실·국 보고와 실·국·본부장 직무성과계약과제 면담, 지휘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이날 첫 보고회는 기획조정실과 자치행정국, 공무원교육원, 충남도립대, 공보관, 감사위원회, 데이터정책관 등이 가졌다.

기획조정실은 도정 컨트롤타워로서 주요 정책에 대한 기획·조정 역할을 강화키로 하고, △충남형 뉴딜 고도화 △충남 선도모델 국가정책화 △국가·지역 발전 선도 정책 개발 △권역별 특화발전전략 수립 △제4차 충청남도 종합계획 실천계획 수립 △공공기관 혁신 등을 중점 추진한다.

자치행정국은 △참여와 협력의 지방자치로 열린 행정 구현 △내부 변화와 혁신을 통한 신뢰 도정 실현 등 5대 핵심 분야 아래 △도민, 시·군과의 상생 및 정책 소통 △지역균형발전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등 15개 중점 과제를 내놨다.

또 공무원교육원은 △국·도정 추진동력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성공적인 지원 등을, 충남도립대는 △지역사회 기여 및 대학 경쟁력 제고 등을, 공보관은 △종합적·전략적인 충남형 홍보체계 마련 등을, 감사위원회는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선도를 운영방향으로 각각 제시했다.

올해 신설한 데이터정책관은 데이터 기반 행정혁신 선도와 데이터 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충남형 데이터 댐 구축 △충남형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 구축 및 운영 등을 집중 추진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지난해 충남도정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극복에 매진하면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 써 왔다”며 도민과 도 공직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양 지사는 “충남형 뉴딜 등 미래 전략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과 기후위기 대응 노력,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며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을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2021년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