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설계 디딤돌 되는 軍 복무
미래 설계 디딤돌 되는 軍 복무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12.0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 병역 진로설계 운영 … 경력개발 등 지원


내년 충청권에 진로설계센터 설립 … 상담서비스
병무청은 병역의무자가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군 복무를 하고, 전역 후에는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를 운영하고 있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은 입영 전 병무청·교육부·고용노동부가 맞춤형 군 복무 분야 설계와 국비지원 기술훈련 등을 제공하고, 군 복무 중에는 국방부·중소벤처기업부가 개인의 경력개발을 위해 지원한다.

전역 후에는 군 복무 경력을 활용해 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국가보훈처 등에서 취업지원을 하는 범정부 차원의 프로그램이다.

병무청은 2021년 충청권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를 설치해 고등학생 등 병역의무자에게 체계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상담에 참석하면 병무청 누리집에서 사전 직업 선호도검사를 받은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군 복무 경력 등 자기계발을 위한 정보제공, 군 경력을 활용한 취업지원 안내 등 개인별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홍승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병역의무를 부과하는 역할에서 패러다임을 전환해 군 복무와 취업·사회진출이 연계되도록 변화와 혁신을 꾀하고 있으며,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하며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