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황토사과축제 `막 오른다'
예산황토사과축제 `막 오른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0.11.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이틀간 비대면 온·오프라인 방식 진행


유튜브 문화행사·홈쇼핑·장터 특가 판매 등 다채
예산군이 최고 사과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제17회 예산황토사과축제가 열린다.

제17회 예산황토사과축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중심의 비대면 방식을 결합한 방식으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예산황토사과축제는 지난해부터 축제의 연속성 유지와 예산황토사과의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는 것으로 변경돼 추진하고 있다.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산능금농협(조합장 권오영) 주관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태풍, 긴 장마까지 겹치면서 작황 불황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과수농가들을 돕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와 문화 행사, 지역민들을 위한 오프라인 애플마켓 운영 등 비대면을 강조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인터넷 검색창에 `예산황토사과축제(www.예산황토사과축제.com)'를 검색하거나 유튜브에서 `예산황토사과TV'를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축제소개와 프로그램안내, 사과구입 쇼핑몰, 축제 영상 시청 등 4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또한 축제기간 예산역전시장 주차장에 펼쳐지는 농특산물 판매전에는 지역 과수농가 및 작목반 10곳과 농업기술센터의 연구회의 농·특산물 판매 17곳이 참여하며 온라인에서는 16~22일 충남도 농사랑(www.nongsarang.co.kr), 30일에는 TV 공영홈쇼핑(www.gongyou

ng.kr)에서 프리미엄 급 예산황토사과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코로나19로 모든 것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농산물 판매·유통 시장 역시 오늘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 지역 과수농가뿐 아니라 농특산물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며 “이번 제17회 예산황토사과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산능금농업협동조합(041

-332-35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