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기부문화 확산 나선다
SK하이닉스 기부문화 확산 나선다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0.09.23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라주라' 공감기부 캠페인 … 취약계층에 생활비 등 전달
#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듣는 수현이네(가명) 4남매. 컴퓨터가 없는 수현이네 가족에게 정부지원 태블릿PC 한 대는 4남매가 학업을 따라가기에 턱없이 부족합니다. 빠듯한 생계로 아이들에게 따듯한 밥 한끼, 노트북 한 대 사줄 수 없는 아빠는 그저 미안하기만 합니다.



SK하이닉스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취약계층에 생활비를 전달하는 등 기부문화 확산에 적극 나선다.

SK하이닉스는 최근 충북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정 3곳에 900만원 상당 기부금을 전달하는 `주라주라'공감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감기부는 사내 인트라넷에서 어려운 이웃의 공감 가는 사연을 임직원이 읽고 `공감' 클릭 시 횟수에 따라 회사에서 기부금을 지원하는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SK하이닉스는 아동보호 전문기관 `굿네이버스'추천을 통해 수현이네 가족 등 3곳의 사연을 선정했다.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 임직원은 8월 약 한 달간 공감 클릭과 함께 800여 개 댓글을 작성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 가족에게 응원메시지를 보냈다.

SK하이닉스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임직원 기부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라주라' 공감기부 캠페인을 매년 정기 실시한다. 또한 걷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임직원 걸음 수 목표를 정하고 달성 시 3000만원을 기부하는 `Walk N Give(워크 앤 기부)'캠페인도 새롭게 시작한다.

문유진 SK하이닉스 청주지원 부사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우리 사회 취약계층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이번 활동이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고 기부문화 확산으로 이어지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