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웅 광복회장 "친일 청산 안 하면 집권당 못 되는 시대"
김원웅 광복회장 "친일 청산 안 하면 집권당 못 되는 시대"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8.3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일 비호자나 친일 청산 반대자 출당시켜야"
김원웅 광복회 회장은 31일 미래통합당을 향해 "어떤 정당이든지 친일 청산이란 강을 건너지 않고는 집권당이 되는 것이 불가능한 시대가 이제 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국민들이 이제 많이 깨어났다. 우리 국민들의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어느 정당이든지 친일 청산을 반대하고 친일 세력들을 비호하는 세력을 품고 있으면 그 정당은 망하는 길로 가는 것"이라며 "어느 정당이든 건강하게 국민들 속에 자리 잡으려면 친일을 비호하거나 친일 청산을 반대하거나 하는 사람들을 출당시키는 정치 세력만이 우리 사회에 존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유럽 어디에도 나치 청산을 갖고 여당, 야당 간의 의견이 갈라지거나 하지는 않는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여당, 여당의 정파적 문제 또 보수, 진보의 그런 이념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광복회가 친일파 후손 토지 소유권을 국가에 귀속해야한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는 "이번에 새로 찾는 찾은 재산 친일파 12사람의 재산이다. 공시지가 156억원이라 우리 시가로 한 500억~600억원이 될 것이다. 남양주나 하남, 구리, 파주 등 수도권에 그 부동산이 몰려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