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우 취업 지자체 팔 걷어
장애우 취업 지자체 팔 걷어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7.05.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행정도우미·복지 일자리 제공
청양군은 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도모하기 위해 장애인들에게 행정도우미 및 복지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행정도우미의 경우 군내 읍·면사무소에서 공무원 근무시간과 동일하게 일하게 되며, 장애인 복지행정 보조업무를 맡는다.

이번 모집인원은 6명으로 의료보험 등 4대보험에 가입되며 월 70여만원의 급여를 받는다.

한편 복지 일자리는 보건소 및 장애인, 노인복지관 물리치료실 등에서 활동하거나 보호시설의 중증장애인 등하교 지도를 맡고, 동료 장애인에 대한 상담 및 재활 지도, 주차단속 요원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주 12시간 근무에 월 20만원의 보수가 주어지며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두 가지 일자리 모두 근무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4일까지다. 자격조건은 등록장애인으로 사업수행이 가능한 저소득 장애인이며, 제출서류는 장애인일자리사업참여신청서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수령 또는 청양군홈페이지www.cheongyang.go.kr에서 다운로드) 주민등록등본 장애인 복지카드사본 재산세증명원이다.

군 관계자는 "작성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선발을 취소하며 선발에 따른 면접일정과 최종 선발자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타 문의사항은 청양군 사회복지과(☎041-940-23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