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SW교육체험센터 문 열었다
세종SW교육체험센터 문 열었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0.08.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식 성료 … 코로나로 미뤄졌던 각종 프로그램 운영


최교진 교육감 “미래 역량 키워나갈 체험처 확대할 것”
방과후 그리고 주말, 세종의 아이들은 아빠·엄마와 함께 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활동을 즐기고 프로그래밍·알고리즘 등 다양한 SW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키운다.

세종특별자치교육원(원장 사진숙)은 5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시청 경제부시장, 세종시의원, 교직원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세종SW교육체험센터는 앞으로 △학기중 교육과정 연계 SW교육 프로그램 △주말과 방학을 활용한 SW교육 체험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SW교육 교원 연수프로그램 △교육지원단 운영 △BOOM-UP프로그램(학부모 특강, SW교육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졌던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학생, 학부모, 교사가 제작한 SW교육체험센터 개소 축하 영상을 시청하고 학생들이 참여한 로봇 프로그래밍 캠프를 참관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세종SW교육체험센터가 세종SW교육 중심의 역할을 다해 미래를 이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교육환경에서의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온·오프라인이 융합되는 미래형 학교를 설계하고 SW교육체험센터와 같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체험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원은 지난 1월 3층 정보관에 SW교육체험실(2개실), 교구실, 운영지원실 등을 갖춘 세종소프트웨어교육 체험센터(이하 세종SW교육체험센터)를 구축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