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기자수첩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5.11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 can do it
육아와 출산을 이유로 일정 기간 사회생활을 중단한 일명 경력단절 주부들은 자녀가 성장하고 나면 구직활동을 원한다.

경제적 활동을 통해 주부들은 결혼생활로 휴면기에 들어갔던 자신의 열정과 끼를 회복하고 싶은게 속내일 것이다. 이런 주부들의 속앓이를 해소시키고자 청주시여성발전문화센터에서는 센터 내 로비에 오픈마켓을 조성했다. 오픈마켓에는 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퀼트, 도자, 포크아트, 비즈, 규방공예 등 9개 공예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아마추어 작품이 전시돼 판매할 예정이다.

정창순 센터소장은 "전업주부로 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뭘 할 수 있지'라는 자괴감이 들때가 있다"며 "오픈마켓에 전시된 작품의 주인공이 비록 아마추어지만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한다면 그들에게는 '할 수 있다'는 천군만마와 같은 용기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부들의 까다로운 소비심리를 누구보다 잘 아는 그녀들이기에 어설픈 작품을 내놓는 것이 두려울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든다'고 했다.

주부들에게 소비자의 선택은 곧 칭찬인 셈이다. 창업이나 취업을 꿈꾸는 주부들에게 남편, 친구 등 가족구성원을 배제한 제 3자를 통해 작품이 판매된다면, 분명 동기부여의 작은 불씨로 오픈마켓이 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오는 14일 개관식에 참석하게 될 주부들이'I can do it'의 마법을 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