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1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한국타이어, 11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02.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활동·재무건전성 등 높은 평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조현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1년 연속으로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갖추고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별도 조사항목인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증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기반으로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글로벌 R&D 역량 강화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통해 최첨단 타이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한국테크노돔에서 진행되는 기초 및 응용 연구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여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신장과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 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사회복지기관에 타이어 나눔, 차량 나눔, 틔움버스 등 이동을 지원하고, 청년층의 주거불안정 해소를 위한 따뜻한사회주택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