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전문봉사단 자원봉사 릴레이
2007 전문봉사단 자원봉사 릴레이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5.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자원봉사센터, 노인 건강검진·각종 강좌 등 마련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중길)는 자원봉사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할 목적으로 '2007 전문봉사단 자원봉사 릴레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적 기술을 축적한 고급인력을 자원봉사자로 동참시킬 목적으로 마련됐다.

석내과 진료팀으로 구성된 그루터기 2000(회장 고형진)은 매달 넷째주 일요일 청주 중앙공원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고인쇄박물관 안내도우미봉사대(회장 김덕진)는 오는 11일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체험학습을 위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역사해설과 직지홍보, 다도 시연, 탁본체험 등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청주요가봉사대(회장 김동섭) 소속 40명 회원들은, 매주 2회 청주 수동 북부경로당을 찾아 어르신을 대상으로 요가지도, 민속공연, 장수건강 강좌 등을 오는 8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또한 자원봉사센터 소속 여성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웰빙문화를 전파하는 여성리더 아카데미'의 경우 새로운 전문봉사대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스포츠마사지, 요리강좌, 천연비누만들기 등 3강좌가 진행중이며, 다음달 21일 교육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공부방 아동을 위한 간식만들어주기, 문화소외지역민을 위한 천연비누강좌 등 전문봉사대 활동을 하게 된다.

윤효식 청주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재능과 능력을 가진 전문인들을 자원봉사자로 참여시키고자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