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심화 … 지역건설업 활성화 `온힘'
경기침체 심화 … 지역건설업 활성화 `온힘'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0.02.1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협 충북도회, 옥천군서 간담회 … 개발사업 참여 등 건의
생활밀착형 SOC·생활체육시설 확충 공모 등 추진 주문도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는 17일 옥천군을 방문해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제공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는 17일 옥천군을 방문해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제공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이하 건협 충북도회)는 17일 옥천군을 방문해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건협 충북도회는 “최근의 건설경기는 정부의 SOC예산 축소에 따라 건설시장이 지속적으로 악화돼 건설업계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정부 SOC예산은 전년대비 3.5조원을 증액해 공공 건설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부동산 규제정책으로 민간 건설경기가 악화돼 전반적인 건설경기의 개선이 어렵다”고 전망했다.

이에 건협 충북도회는 △산업단지 및 각종 개발사업시 지역건설업체 참여 권장 △적정 품셈단가의 적극 반영 △미세먼지, 폭염으로 인한 추가공사비 반영 △지역건설활성화를 위한 조례 개정을 건의했다.

또 정부의 `생활밀착형 SOC사업(3개년 48조원투입)'과 `생활체육시설 확충 공모사업'에 옥천군의 적극적인 행정을 주문했다.

이에 김재종 옥천군수는 “침체된 지역건설경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논의된 내용들을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