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설문조사 주민 87.53% `만족'
민원서비스 설문조사 주민 87.53% `만족'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0.02.17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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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 응대자세·민원처리 실태 등 16개 항목 608명 응답

보은군이 지난해 12월부터 한달 간 민원행정 서비스를 이용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87.53%가 만족을 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은 실·과·소와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민원을 처리한 주민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 우편 등을 통해 진행했다.

조사는 방문고객 응대자세, 전화고객 응대자세, 민원처리 실태 및 편의시설 등 4개 분야, 16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으며 608명이 응답했다.

조사 결과 민원서비스에 대해 매우만족이 65.23%, 만족이 22.3%로 87.53%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지난해 만족도 82.93%(매우만족 55.87.%, 만족 27.06%) 보다 4.6%P 증가했다.

특히 응답자의 90%이상이 공무원의 면담하는 자세와 타부서로 안내하는 자세, 전화 받는 속도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민원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한다는 대답도 다수에서 나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부서별 맞춤형 개선계획을 수립하겠다”며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고 생활민원 편람을 제작·배포하는 등 민원인 편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 권혁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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