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도서관으로 놀러 갈까
가까운 도서관으로 놀러 갈까
  • 연지민 기자
  • 승인 2020.02.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지역 특화프로그램 풍성
한국사·인문예술기행 등
수강생 선착순 모집

도서관이 책만이 아니라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주제별 특화프로그램을 구성해 독자들이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까운 도서관에서 책과 만나고 사람과 만나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청주강내도서관, 주제특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청주강내도서관이 도서관 특성화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개설해 오는 13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환경 및 역사 분야와 관련한 3개 강좌로 성인 대상 `재활용 업사이클링 소품 만들기'와 `이슈로 만나는 한국사', 초등 1-2학년 대상 `어린이 생활환경교실'이다.

프로그램은 각 15명 정원이며 강좌별 다른 일정으로 3~5월 중 주 1회 2시간씩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신청은 13일 오전 10시부터 강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043-201-4194)



# 청주서원도서관, 특화프로그램

청주서원도서관이 인문·예술 특화 주제에 맞춰 오는 13일부터 상반기 `특화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예술분야의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예술인문기행은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10회 동안 개설·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인문예술기행 강좌는 아름다움의 기준과 가치를 이해해 인문 정신적 시선으로 영화, 그림 및 예술 작품을 통해 배우고, 일상 속 예술을 찾아 감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예술에 흥미가 있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043-201-4183)



# 옥산도서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옥산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인물로 배우는 한국사'는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내용은 역사 속의 훌륭한 인물들을 중심으로 그들의 업적을 동영상과 노래·북아트 놀이를 통해 배우게 된다. 후삼국의 견훤과 궁예, 발해 건국의 대조영, 고려 통일 왕건, 조선을 건국한 이성계, 우리나라 대통령 등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043-201-4212)

# 청주오송도서관, `체험형 동화구연' 자원봉사자 모집

청주오송도서관이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라 어린이들의 독서진흥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체험형 동화구연(VR)'자원봉사자를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모집한다.

`체험형 동화구연(VR)'은 3차원 가상공간과 모션 인식프로그램을 동화구연과 접목한 새로운 어린이 동화콘텐츠로, 아이들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즐겁게 동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원봉사자 선정 후에 교육을 진행하고, 3월 말부터 도서관 체험교실과 `문화가 있는 날'에 어린이집 아이들 및 일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043-201-4163)

/연지민기자
annay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