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쟁력 강화 CCM서 길 찾는다
기업 경쟁력 강화 CCM서 길 찾는다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0.02.03 19: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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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14일 한국야쿠르트 본사서 인증제도 설명회 개최
한국소비자원은 오는 14일 한국야쿠르트 본사에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활동(상품의 기획·생산·유통 및 사후처리 등)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심사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법정 인증제도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CCM 인증제도에 관심이 있는 기업 등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은 인증기간(2년) 동안 `인증마크'를 상품·홍보물 등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CCM 인증마크'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하거나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소비자문제 발생 시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을 유도하면서 현재 국내에는 182개(대기업·공공기관 136개, 중소기업 46개) 기업 등이 인증을 받고 있다.

또 인증을 받은 기업 등에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한도 상향(60억→100억),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하도급·유통·가맹 분야)·보세판매자 특허 및 갱신 평가 등 평가 시 가점 부여, 우수기업 포상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음성 박명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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