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블랙스완' 뜨거운 관심
BTS `블랙스완' 뜨거운 관심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1.2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빌보드 57위·英오피셜 46위 등 세계 주요차트 진입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선공개곡 `블랙스완(Black Swan)'이 세계 주요 차트에 진입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월1일 자 차트에 따르면, `블랙스완'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57위를 기록했다.

빌보드 내 다른 차트에서도 선전했다.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캐나디안 디지털 송 세일즈' 9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 `블랙스완'은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차트가 24일 발표한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46위로 진입했다. 역시 오피셜 내 다른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3위,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 3위, `오피셜 스코티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9위를 각각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발표한 17일자 `글로벌 톱 200'에서 20위를 기록다. 현재까지 일간 `글로벌 톱 200' 상위권에 머물며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17일 선보인 `블랙 스완'은 공개 직후 세계 9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방탄소년단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블랙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후크(hook)가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Cloud Rap),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은 글로벌 슈퍼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예술가로서의 고백을 담고 있다. 자신의 깊은 내면으로 들어가 예술가로서 숨겨둔 그림자와 마주하는 방탄소년단의 진솔한 고백을 담았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