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순천향대 1대 1 맞춤상담 `눈길'
아산 순천향대 1대 1 맞춤상담 `눈길'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9.12.0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코엑스서 대학입학정보博 … 26~31일 정시 원서접수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리고 있는 '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순천향대 부스를 방문한 수험생들이 지망학과에 대한 1대1 맞춤 상담을 받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리고 있는 '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순천향대 부스를 방문한 수험생들이 지망학과에 대한 1대1 맞춤 상담을 받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아산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 `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해 정시모집 지원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입학정보를 제공해했다.

대교협이 주관하는 `2020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참가 대학 수는 순천향대 등 전국 135개교가 참가했다.

대학관계자는 정시모집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장에서는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나서서 지난해 입시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1대 1 상담을 진행하면서 합격 가능성 여부 등 충분한 입학정보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박람회 첫날인 5일 각 대학의 상담부스 현장에는 전년도에 비교할 때 한산한 모습이었다.

그러나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지원학과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얻기 위해 분주했고 대학들은 수험생들의 궁금증 해소와 구체적인 입학정보 제공을 위해 성의있는 상담 장면이 눈에 띄었다.

대학 관계자는 상담부스에서는 지원학과에 대한 정보는 물론 취업과 직접 연계된 학과를 선호하는 상담이 훨씬 많아진 것도 박람회장을 찾는 수험생들의 특징이라고 입을 모았다

그러나 입학사정관들은 지망학과의 범위를 폭넓게 고민할 것을 조언하면서 사회가 요구하는 방향과 융합하고 어떤분야에서 잘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서 진로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순천향대 윤장혁 입학팀장은 “개인별 수능성적표를 토대로 합격 가능성에 대한 상담이 주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통학 가능여부와 생활관 입사여부 등 다양한 관심을 갖고 문의가 많다”며 “무조건 상담이 아니라 지망학과에 대한 합격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의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 231명과 `다'군 416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020년 2월 4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 (https://ipsi.sch.ac.kr)를 참조하고 입시관련 문의 전화는 입학팀 041-530-4945이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