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학교 밖 청소년 초청 공공기관 설명회
소진공, 학교 밖 청소년 초청 공공기관 설명회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9.12.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과 ‘SEMAS 설명회’ 자리 마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지역상생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설명회의 첫발을 내디뎠다.
공단은 대전에서 초·중학교 3개월 이상 결석, 취학의무를 유예하거나 고등학교 제적·퇴학·자퇴·미진학한 청소년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초청해 ‘SEMAS 설명회’ 를 갖고, 전통시장을 탐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는 공공기관의 지역상생과 사회혁신을 위해 마련된 ‘학교 밖 청소년 초청 릴레이 공공기관 설명회’ 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수자원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대전지역 공공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13명의 청소년은 공단 본부에서 지역소재 공공기관으로써 공단의 사회적 역할과 정책 사업을 안내받았다.
또 우수한 인재라면 학력과 상관없이 입사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취업요건에 대해 설명하며 사무공간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대전중앙시장 활성화구역에 방문해 화재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시장 안에서 먹거리를 구매하고 볼거리를 즐기며 전통시장 체험행사도 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해 지역에 산재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조봉한 이사장은 “대전소재 공공기관으로서 공단이 지역사회 청소년 문제에 관심을 촉구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 이라며, “민간과 공공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