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7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후원식을 갖고 홍보용 사과를 나눠주며 본격적인 판촉행사를 가졌다.
농산물 상생마케팅은 농업인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취지로 운영한다.
이번 마케팅에는 충주시가 4000만원, 롯데마트가 6000만원,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2000만원을 후원한다.
소비자들은 롯데마트 전국 매장에서 봉지사과(1.3kg) 6만봉을 시중가보다 2000원 할인된 49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충주시 이창희 농정과장은 “후원을 해주신 롯데마트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에감사드린다”며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수익증대는 물론 충주사과 홍보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충주복숭아명품화를 위해 전국롯데마트 120개 매장에서 12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충주지역농산물 판매를 위해 적극 협조하고 있다.
/충주 윤원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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