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8.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 복지재단 - 플랜아이 행안부 공모사업 선정


공공·민간 통합서비스 … 취약계층 맞춤형 정보 제공
세종시가 공공 및 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자원 데이터를 지도 위에 표시해주는 위치기반 서비스 체계를 통해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한다.

세종시는 세종시복지재단, ㈜플랜아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는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8000만원과 재단 사업비 4500만원, ㈜플랜아이 민간부담금 1600만원 등 총 1억4100만원을 투입해 온라인 복지포털 `복지자원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번에 구축되는 플랫폼은 공공·민간 영역의 복지자원을 통합한 온라인 서비스로 올 하반기까지 구축해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운영된다.

복지자원플랫폼은 장애인, 다문화,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정보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체계화하해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복지자원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기부자와 수혜자의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을 통해 시민 누구나가 복지자원을 제공받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디지털 기술의 사회혁신 프로젝트에 걸맞게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다.

이번 복지자원플랫폼이 운영되면 앞으로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쉽고 편리한 복지자원 플랫폼 웹(web)과 앱(app)을 활용할 수 있게 돼 나눔을 통한 복지 체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