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컬처로드' 17일 전의면서 열린다
`세종 컬처로드' 17일 전의면서 열린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8.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장터·트로트 공연·플래시몹·포토존 등 운영
세종시문화재단이 17일 전의면에서 `2019 세종 컬처로드와 함께하는 전의 물 좋은 주말장터'를 개최한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주민공연과 전문공연 등 2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 `우리마을공연단'은 전의통기타교실, 운주산울림 색소폰, 줌마쓰 Lina 힐링댄스, 두드림 난타 등 35명의 주민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

2부 `물 만난 트로트'는 지역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트로트를 테마로 가수 지나유, 채강미, 임영웅 등이 출연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줄 신명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 설화를 바탕으로 구성한 `낮도깨비 문짝소동' 주제곡에 맞춘 플래시몹, 미션게임, 포토존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최영희 문화사업팀장은 “행사 준비단계에서 전의면사무소, 전의면 주민자치위원회, 전의왕의물시장 상인회, 전의왕의물시장 육성사업단 등 많은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주말장터 개장식 당일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가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세종 컬처로드'는 지역주민과의 협의체 구성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을 취지로 기획되고 있으며 다음 행사는 9월 21일 도담동 먹자골목 방축천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