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제보복 즉각 철회하라”
“일본, 경제보복 즉각 철회하라”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9.07.3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군의회, 아베정권 규탄

영동군과 영동군의회가 일본 아베 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고 극복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영동군(군수 박세복)과 영동군의회(의장 윤석진)는 31일 5만 군민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오전 영동군의회는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고 한·일 관계를 훼손하는 일본 정부의 불합리한 경제보복 조치에 대한 규탄 결의문을 채택했다.

군의회는 “21세기 첨단산업의 소재를 경제보복 조치로 활용하는 일본 정부의 행위는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원칙'이라는 합의를 이룬 G20정상회의 선언뿐만 아니라 WTO 협정 등에도 정면 배치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 관계 정상화를 위한 대한민국 정부의 제안과 노력을 거부했으며, 거짓말과 가짜뉴스를 통해 우리 정부를 모독하고 경제보복 조치의 불법·부당함을 은폐하고 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호적 한·일 관계는 물론, 세계 경제에도 악영향을 초래할 일본 정부의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 수출규제 조치와 그 외 수출규제강화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라고 촉구했다.

“일본 정부는 식민시대 강제징용 피해 배상에 관한 우리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해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과거 강제징용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라”라고도 했다.

영동군도 이날 군의회와 공조해 일본 정부의 책임감 있는 조치가 나올 때까지 공무상 일본 출장 자제, 일본 상품 미구매 조치 등을 이어가기로 했다.

군은 군민의 저력을 바탕으로 일본 정부의 부당함에 맞서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군민 동참 유도 등의 지원기반도 다지기로 했다.

박세복 군수는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은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빼앗는 일본에 대응해 국민이 자발적으로 나선 의미있는 투쟁”이라며 “국민은 물론 영동군민도 이번 사태를 계기로 자생력을 키우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