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 만족도 극대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 만족도 극대화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7.10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생활권 L3 6개 동 전용면적 59~67㎡ 318세대


M5블록 7개 동 59~99㎡ 499세대 규모 분양 예정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 단지 내 상가 8실 동시 분양


학교 인접 안심교육여건 … 삼성천 등 생활환경 `최적'


스마트시스템 배치 `눈길' … 아웃도어 그라운드 조성도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한국토지주택공사,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이 오는 12일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3, M5블록에 공급되는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L3블록은 지하 1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59~67㎡ 318세대이며 M5블록은 지하 1층~지상 29층 7개동, 전용면적 59~99㎡ 499세대로 총 817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 고정수요와 단지 인근 테크밸리(계획)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8실도 동시 분양한다.



# 4-2생활권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 전국 청약 가능해 높은 인기 예상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4-2생활권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는 점에서 많은 수요자의 인기가 예상된다. 지난 5월 24일 진행된 4-2생활권 3개 구역 컨소시엄 동시분양에는 총 2만2035건의 1순위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모든 사업장이 1순위 마감된 바 있어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는 초·중학교가 위치해 안심교육여건을 갖췄고 삼성천과 괴화산에 둘러싸여 멀리 나가지 않아도 녹지를 누릴 수 있다. 공공기관 접근성도 좋고 BRT(간선급행버스)를 통한 세종시 내부로의 이동이 쉽다.



#다양한 생활패턴 고려한 맞춤 평면, 차별화된 특화사양 `눈길'

사용자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세분화된 맞춤 평면이 제공되는 것도 주목해볼 만하다. 우선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을 최대한 확보하고 맞통풍 구조를 통해 채광과 환기에 신경 썼다. 또 84㎡B에는 안방에 장방향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되고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 천장고가 적용돼 실내 개방감을 높였으며 최상층 세대의 경우 천장고가 5cm 더 높다.

침실 1, 2에는 붙박이장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공용욕실은 취향에 따라 욕조와 샤워부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부부욕실에는 하부장이 기본으로 제공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주거 편의성 고려한 혁신 스마트 시스템 곳곳 배치

사용자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 시스템도 눈에 띈다. 외출 설정 후 도어카메라를 통해 영상통화로 방문자 확인이 가능하고 외부인이 현관 앞 일정시간 배회 시 근접센서 감지 후 도어카메라가 자동으로 영상을 저장하고 월패드 및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CCTV는 지하주차장, 어린이 놀이터, 자전거보관소, 쓰레기 수거함 등 사각지대 안전을 고려해 설치될 예정이다. 비상벨도 지하주차장, 어린이 놀이터에 각각 설치될 예정이며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지원하기 위한 맘스스테이션과 연계된 드롭오프존 등 여성과 어린이를 배려한 안전한 단지로 구축된다. 주차장은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치(상가 제외)돼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지하주차장 천장고는 유효높이 2.7m를 확보해 택배차량, 응급차량 등의 지하접근을 높였다.



#입주민 삶의 질을 높여줄 아웃도어 그라운드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주목'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에는 `OUTDOOR Life' 조경 콘셉트가 적용된다. 아파트 내부를 제외한 모든 야외공간에서 운동, 놀이, 휴식, 여가활동이 연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집의 개념을 확장한 설계 개념으로 단지 내 중심공간에는 모든 입주민들이 모여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커뮤니티 공간 `OUTDOOR GROUND'를 조성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경로당, 어린이집, 독서실, 작은도서관과 전용 전망형 엘리베이터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휴식공간인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와 동시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 8실도 관심을 끈다. 4-2 생활권의 중심상업지와 이격된 단독 상권으로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817세대의 단지 고정수요로 호실 당 높은 세대 비율 확보가 가능하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 분양관계자는 “4-2생활권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는 장점과 우수한 생활환경 때문에 세종 내 수요 외에 대전과 청주 등 다른 지역에서도 문의가 많다”며 “입지뿐 아니라 단지 내 특화설계와 혁신 시스템이 집약돼 있는 만큼 좋은 청약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은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한다. 당첨자 발표는 25일 예정이며 계약은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시행한다.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3-3번지에 위치한다. (문의전화:1800-09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