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性문화 배워요"
"건전한 性문화 배워요"
  • 이선규 기자
  • 승인 2007.04.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공고, 상담전문가 초빙 교육
청소년의 올바른 성에 대한 이해와 고민해결을 위한 성교육 및 상담이 11일 단양공업고등학교에서 실시된다.

이번 성교육 및 상담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성문화 보급과 정신·육체적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제천 성폭력상담소 이철순 소장이 강사로 초빙돼 전교생 206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성매매, 성희롱 예방과 성교육을 실시한다.

청소년 성 교육은 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마련돼 있지 않고, 인터넷과 청소년 또래 집단의 성 정보교환으로 잘못된 성지식을 갖고 있으며, 아직 정신적으로 성숙되지 않은 청소년들이 음란 각종 매체를 통해 성관련 범죄에 노출돼 있어 계획됐다.

또한 성상담은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 그리고 성 피해 등을 상담 전문가와 함께 신청받아 실시한다.

평소 청소년들이 성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상담을 위해 군 보건소 방문보건실(420-3437)과 단양군 성폭력상담소(423-8586)에서는 성 범죄 피해, 올바른 성 지식, 청소년의 신체적 변화 등에 대한 상담을 방문 또는 전화로 해주고 있다.

이번 성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사회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청소년 성 범죄의 예방과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