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시공원 문제 결단 내려야”
“청주시, 도시공원 문제 결단 내려야”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9.06.20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수 시의원 5분 자유 발언
시민단체 등에 휘둘리지 말아야

 

청주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김태수 위원장(자유한국당·나선거구·사진)은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문제와 관련해 청주시의 과감하고 강력한 결단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개회한 44회 시의회 1차 정례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청주시의 재정 여건상 3년간 도시공원 매입에 2000억원이란 막대한 예산을 집중적으로 쏟아 부을 수 있는지, 토지 소유자들이 과연 청주시가 원한다고 토지 매수에 흔쾌히 응할 것이냐”라고 말했다.

시는 민간공원 개발 대상이 아닌 5만㎡ 미만 도시공원 등을 자동해제(일몰제)하기 전 내년부터 3년간 지방채 발행 등 2000억원을 들여 매입할 계획이다.

하지만 일부 시의원과 시민사회단체는 공원 해제 후 난개발을 우려하는 개발적성지역을 우선 매입하고 단계별로 매입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

시는 지난 12일 보도자료에서 “개발적성지역만 매입해선 공원을 지킬 수 없다”며 “(개발적성지역 외) 보전적성지역이라도 개발이 전면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김 위원장은 “일몰제를 시행해도 개발을 원천적으로 막기 위해 주변 일부만 매입해 대부분을 맹지로 만들자거나 이른바 알박기로 개발을 막자는 것은 절대 가능하지도, 해서도 안 되는 일”이라고 다른 일부 시의원과 시민사회단체 주장에 반론을 제기했다.

김 위원장은 “시가 일부 시의원과 시민사회단체에 휘둘리지 말고 과감하고 강력한 결단을 내릴 것”을 촉구했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