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징용 배상협상 직접하겠다" 피해자, 미쓰비시에 3차 교섭 요구
"강제징용 배상협상 직접하겠다" 피해자, 미쓰비시에 3차 교섭 요구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6.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제징용 배상판결과 관련해 한국과 일본 기업이 자발적 재원을 조성해 위자료를 지급'하는 정부 방안에 대해 반대입장을 밝힌 피해자들이 일본 전범기업과 직접 교섭할 것으로 보인다.



근로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은 "21일 미쓰비시중공업에 대법원 판결에 따른 후속 교섭 요청서를 전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시민모임은 "이번 교섭 요청서는 지난 1월18일과 2월15일에 이은 세 번째이며 강제징용 피해자 측 소송 대리인단과 일본 지원단이 미쓰비시측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고 이야기했다.



또 "미쓰비시 측이 협의에 응하지 않을 경우 압류 자산의 현금화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현재 압류된 자산은 미쓰비시중공업 주식회사가 소유한 한국 내 상표권 2건과 특허권 6건이다"며 "이번 3차 교섭요청에도 미쓰비스측의 성실한 답변이 없을 경우 강제력 있는 법적인 소송을 추가 진행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피해자들은 지금도 미쓰비시 측과 협의를 통한 포괄적인 문제 해결을 원하고 있음은 변함이 없다"며 "미쓰비시 측은 이번 3차 교섭 요청서가 피해자들의 문제를 대화로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임을 명심하고 적극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단체는 정부가 제시한 재원 조성 뒤 위자료 지급 방안에 대해 "위자료 지급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본의 역사적 사실 인정과 그에 대한 사과가 빠졌고 피해자들의 목소리가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