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드림플러스 관리권 분쟁 `격화'
청주 드림플러스 관리권 분쟁 `격화'
  • 조준영 기자
  • 승인 2019.06.19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회 기자회견 “기계실 폭력 점유 … 시·경찰 비호” 비난

청주 드림플러스 관리권을 둘러싼 내홍이 격화하고 있다.

서비스연맹 서비스일반노조 드림플러스지회는 19일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날 새벽 용역 50여명이 느닷없이 드림플러스 매장으로 들이닥치더니 시설관리실과 보안관리실을 폭력으로 점유해 밤새 일을 하고 있던 노동자들을 밖으로 내쫓았다”며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기계실과 보안실에 아무런 자격도 없고 출입 승인도 받지 않은 일반인들이 들어왔으나 경찰은 도리어 안전검검을 위해 기계실에 들어가려는 안전관리자를 용역들과 함께 막았다”고 비난했다.

이어 “안일하고 무책임한 행정으로 관리권 분쟁을 야기한 청주시에도 책임이 있다”며 “폭력적인 용역을 이용해 이권을 챙기려는 대기업의 횡포를 청주시와 경찰이 비호한다면 이랜드리테일과 청주시, 경찰 간의 유착관계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청주시의 무책임하고 안일한 행정과 대기업의 횡포로 노동자 고용이 위협받고 있다”며 “어떤 경우에도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보장해야 하며, 고용 불안을 야기한 것에 대해 청주시는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앞서 이랜드리테일 측은 지난 18일 오전 5시 30분쯤 이 건물 지하 4층 시설설비관리기계실을 점유했다.

이 과정에서 이랜드리테일 측이 고용한 경비용역업체 직원 35명과 상인회 관계자들이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다.

오는 8월 `NC청주점'개장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이랜드리테일은 경찰에 경비용역 배치 신고를 한 뒤 건물 리모델링을 위한 권리 행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조준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