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채용박람회 성황 … 408명 현장 채용
청주채용박람회 성황 … 408명 현장 채용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9.05.23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관 1대 1 컨설팅 인기·현장매칭관 취업 성공 한몫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 일자리종합센터가 주관 2019 청주채용박람회가 23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렸다.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 일자리종합센터가 주관 2019 청주채용박람회가 23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렸다. /청주시 제공

 

2019 청주채용박람회가 23일 청주체육관에서 구직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청년층부터 중장년까지 3000여명의 구직자의 열띤 관심 속에 치러졌다.

채용박람회는 `Job, My life. My choice.'를 주제로 채용관, 심층면접관, NCS 특별관, 현장매칭관, 컨설팅관 등 특색 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채용 트렌드에 맞춰 준비한 특별관은 컨설턴트에게 NCS 취업 전략 및 준비에 관한 1대 1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청년구직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장매칭관에서는 사전구직자 매칭컨설팅, 현장구직자와 참여기업 간 최적의 일자리매칭이 이뤄져 참가구직자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데 한몫했다.

이날 행사에 직접 참여한 자화전자㈜, ㈜메타바이오메드, ㈜심텍, 유니메드제약㈜,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 ㈜에코프로비엠 등 60개 업체는 현장 면접을 통해 408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서비스 제공과 사후관리를 통해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