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공연 직관” 세계팬 8천명 대거 입국
“방탄공연 직관” 세계팬 8천명 대거 입국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4.2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가수 투어지역 항공권 불티
상파울로 검색량 전년比 5배 ↑

 

지난 28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SBS슈퍼콘서트'를 직관하기 위해 일본과 중국, 동남아,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65개국에서 약 8000명(한국관광공사 집계)에 달하는 K팝 팬들이 대거 입국했다. 모두 한국행 항공편을 이용했음은 물론이다.

K팝이 전 세계 항공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을 필두로 한류 가수들의 국내외 공연을 예고하면 이를 직관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이 해당 공연 장소로 향하는 항공권을 일제히 검색하고, 구매하는 데 따라서다.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올해 1분기(1월1일~3월31일)에 오는 5~7월을 대상으로 이뤄진 자사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조사·분석해 최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연초 BTS이 올해 `월드 투어' 일정을 공개하자 카약 웹사이트·모바일 앱 등에서 콘서트 개최 지역 항공권 검색량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콘서트가 열리는 달의 전년 대비 항공권 검색 증가율이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한두 자릿수에 머무른 것과 달리 콘서트 직전에는 적게는 20%포인트, 많게는 무려 392%P 증가했다. 이는 대부분 공연 날짜가 금요일인 것을 감안해도 주목할만한 수치다. 그달의 검색 증가율도 콘서트 기간의 검색 증가율 폭등의 여파로 추정된다.

392%포인트 급증한 지역은 브라질 상파울로다. BTS는 오는 5월25일과 26일 오후 7시(현지시간)` 현지 스타디움인 '알리안츠 파르키`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