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유학생 유치 노력 `성과'
제천시 유학생 유치 노력 `성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4.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세명대 실무진 중국 펑저우시서 교류협력 논의


6월 1차 학생답사단 26명 방문 결정 등 결실 맺어
제천시가 최근 유학생 유치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 끝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제천시와 세명대 실무진으로 구성된 중국인 유학생 유치 방문단은 지난 23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국외 자매도시인 쓰촨성 펑저우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제천시와 펑저우시 간 교육 분야 및 인적자원 교류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세명대학교의 유학설명회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방문단은 지난 24일 펑저우시의 교육국 실무진과 만나 세명대 유학을 위한 펑저우시의 학생답사단 제천시 방문, 인재교류 초석을 닦기 위한 언어교사 파견 등에 상호 협의했다.

펑저우시 교육국은 자체 유학의향 설문조사 결과 260여명의 학생이 세명대로의 유학 의향을 표했다고 밝혔다.

이에 오는 6월 초 학생대표 및 교사 등 26명으로 구성된 1차 학생답사단 대표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제천을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모국어 교사를 상호국에 파견해 문화 교류를 확대하고 대학생뿐만 아니라 향후 초중등생까지 그 교류의 폭을 넓히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급속한 학령인구의 감소는 지역대학의 위기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의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큰 타격이 될 것”이라며 “펑저우시와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중국인 유학생을 다수 유치해 지역경제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