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대한민국 환경대상 4년 연속 수상
제천시 대한민국 환경대상 4년 연속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4.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교육부문 … 연탄재·폐비닐 등 자원화사업 호평
제천시(시장 이상천)가 지난 23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14회 2019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한민국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환경대상은 친환경사회 실현을 목표로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체, 개인 등 환경을 위해 애쓰고 노력하는 이들을 발굴해 적극 격려하고 환경의 가치를 일깨우며 지속 가능한 환경사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대한민국 환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매년 공모를 통해 엄격한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올해에도 환경교육·정책·산업·교육·기술·경영·생태복원·도시숲·자원순환 등 10개 부문, 19개 기관단체가 선정됐다.

제천시는 2016년 `생태관광', 2017, 2018년 `자원순환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제천시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박종철)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환경지도자대학 교육과정과 연탄재, 폐비닐 등 자원화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아 `환경교육부문'의 수상으로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상천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환경 교육을 통해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걸맞은 시민의식 함양 및 친환경 생활정착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