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마을교사' 정책 자리 잡았다
`세종마을교사' 정책 자리 잡았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4.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2016년부터 추진 … 교사 75명 참여


만족도 조사 … 교사 92% `운영·협력수업 만족'


30명 추가 선정 … 다양한 영역 인력풀 구축키로
세종시교육청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교사와 함께 협력수업에 참여하는 `세종마을교사' 정책이 학교현장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안착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교육과정 이해와 수업역량 강화를 통해 교육과정 지원자로 공공성과 책임감을 겸비한 시민을 양성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세종마을교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 상반기 현재 총 75명의 `세종마을교사'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교사들과 함께 협력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융합프로젝트형 마을방과후 활동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청이 지난해 수업을 함께 진행한 학교 교사 381명을 대상으로 한 `세종마을교사 운영 및 협력수업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참여 교사의 92%(351명)가 `세종마을교사 운영 및 협력수업'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경험 제공(1위, 188명) △마을교사의 전문성과 수업력에 만족(2위, 59명) △다양한 영역의 마을교사 인력풀 제공(3위, 27명) 등의 순이었다.

교육청은 `세종마을교사'에 대한 학교현장의 높은 만족도와 확대 요구를 바탕으로 올해 30여명을 추가 선정해 100여명으로 구성된 다양한 영역의 인력풀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29일까지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세종마을교사' 모집에 나선다. 모집할 분야는 △인문(연극, 문예창작 등) △예술(기악, 합창, 서예 등) △지역문화(숲해설, 역사해설 등) △기타(밸런스워킹, 요가, 심리상담, 전래놀이 등) 분야이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시민 중 관련 전공자, 유경력자, 관련 자격 소지자 또는 관련 분야 재능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9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 모집공고의 안내에 따라 신청서와 활동운영계획서를 담당자(교육협력과 지역교육발전담당, 044-320-1623) 이메일(pem9904@korea.kr)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