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눈높이 맞추고, 교직원 마음 맞춰
학생 눈높이 맞추고, 교직원 마음 맞춰
  • 최욱 기자
  • 승인 2007.04.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 청주 한벌초등학교
청주 한벌초등학교(교장 김학봉)가 교통사고 예방과 새로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애쓰고 있다.

한벌초는 지난해 6월 김학봉 교장이 부임한 이후 교직원들과 힘을 합해 '어린이가 행복한 학교', '실력 한벌'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김 교장은 부임한 이후 눈이 오나 비가 오나 하루도 빠짐없이 이른 아침에 학교 후문앞에서 전교생 어린이들을 하나 하나 맞이해 종종있던 학교앞 교통사고가 말끔히 없어졌으며, 전직원들에게 아침 메시지를 보내어 교직원들의 사기를 앙양시키는 등 사기가 저하된 교직원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특별한 아침을 열고 있다.

또한, 학교 1,2층 화장실 개축을 비롯해 낡은 수도관 교체, 강당 화장실 및 샤워실 보수, 보육교실 설치 및 보건교실 리모델링, 건강도움방 설치, 본관과 후관 연결 복도 창문 설치 등 교육환경 조성에 힘을 기울였다.

특히 아동들의 독서 교육을 위해 디지털 도서관을 아름답게 꾸미고 도서를 확보, 언제나 책을 읽어 꿈을 키우도록 하는 등 교육발전을 위해 감동교육을 실천해 학부모들에 많은 칭송을 받고 있다.

한 학부모는 "교장선생님이 부지런한 성품으로 학교 구석구석을 살펴 정리하고 재활용하는 등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해 몸소 실천하고 있어 교사와 어린이들에게 본보기가 되는 등 학교 모습도 눈에 띄게 달라졌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