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서천 동백꽃주꾸미축제 성료
제20회 서천 동백꽃주꾸미축제 성료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9.04.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36만명 발길·36억 경제유발 효과 … 캐릭터 홍보 `호응'
지난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서천군 마량포구 일원에서 펼쳐진 `제20회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가 관광객 36만여명의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충남도 지정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된 이번 동백꽃주꾸미 축제는 서천바다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주꾸미와 붉게 핀 동백꽃의 향연으로 수많은 방문객들을 사로잡으며 36억원의 경제유발 효과를 이뤄냈다.

축제장에서는 주꾸미와 동백꽃을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주꾸미 샤브샤브, 볶음 등 입맛을 돋우는 요리들로 가득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은 맛있는 봄을 즐기며 웃음꽃을 피웠다.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과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 깜짝 경매는 관광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로 축제장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올해 처음 운영된 서천 김 홍보 부스의 룰렛 이벤트 역시 많은 호응을 일으켰다.

특히 올해 새롭게 개발된 축제 대표 캐릭터 `꾸미와 동배기'는 축제 개최 전부터 SNS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어 축제를 홍보하는 데 역할을 톡톡히 했으며 축제장 내 인형탈로 등장해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동백나무 숲에 숨겨진 보물카드를 찾는 관광객에서 서천군 특산품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축제장인 마량포구에서 5분 정도 떨어진 동백나무 숲으로 향하게 하는 데 성공했다.

/서천 오종진기자

oiisb@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