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신청사에 대통령 집무실 설치하자”
“세종 신청사에 대통령 집무실 설치하자”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9.01.28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4개 시·도의회 의장 공동 건의서 발표
노후 석탄화력發 조기 폐기 대응 방안 논의도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들이 28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촉구하기 위한 공동 건의서를 채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제공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들이 28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촉구하기 위한 공동 건의서를 채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은 28일 대전시의회에서 열린 충청남도 4개 시·도의회 의장단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을 비롯한 대전광역시의회 김종천 의장,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장 등은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 공동 건의서'를 발표했다.

공동건의서를 통해 4개 시도 의장단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시의 위상이 점차 강화되면서 인근의 대전과 충남북도 등 충청권이 대한민국의 균형발전을 이끄는 중심축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경제 상황 등을 감안해 광화문 집무실 이전 계획을 보류했으며, 국정 운영의 분절 현상을 막고 업무 효율성 강화는 물론 업무보고 등 출장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청와대 세종집무실 설치가 구체적으로 검토되어야 할 시기임에는 분명하다”고 덧붙였다.

이들 의장단은 “이러한 기대와 열망에 부응하기 위해서 세종시 신청사에 대통령 집무실 설치 및 세종에서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 등을 열어 더 나은 국정 성과를 창출해야하고,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기점으로 세종시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중심부인 충청권이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공동건의서 발언을 마무리 했다.

한편 이 날 간담회에서는 국가에너지기본계획 및 전력수급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노후 석탄화력 발전소 조기폐기'를 위한 단계별 대응전략에 관한 논의도 이뤄졌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