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일반직 공무원 역량 업그레이드
교원·일반직 공무원 역량 업그레이드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01.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25일까지 학급경영·정보화 실습 위주 연수
세종시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지난 지난 1일 개원한 세종교육원이 방학을 맞아 본격적으로 세종시 교원과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에 나선다.

세종교육원은 22일부터 이틀간 세종시 초등교사 40명을 대상으로 `3월 훌쩍 넘고 1년 보람있는 학급경영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 연수는 토즈(Toz) 스터디센터에서 저경력 교사들의 학교 적응력과 학기 전 학급운영 역량 향상 그리고 학년군 및 경력에 따른 실제적인 학급운영 방법 공유를 목적으로 강의 및 실기실습, 사례발표 형식으로 진행한다.

직무 과목으로는 △우리반 놀이로 추억 남기기 △한 번에 끝내는 저학년 담임의 학급운영 △한 번에 끝내는 고학년 담임의 학급운영 △학부모와 함께 학급 만들기 △3월 학급운영 생존 KIT △3년을 고민하는 학급운영 등 총 7개 과목이 설계됐다.

또한 23일부터 25일 3일간 세종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업무효율을 높이는 정보화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본청과 직속기관, 각급학교 등 소속 기관에서 근무하는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연수는 공무원들이 빠르게 변화되는 지식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정보역량 향상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강의와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주요 연수 과정은 △한글프로그램 활용 △업무에 바로 활용하는 파워포인트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보고서 작성법 △업무성과를 올려주는 엑셀 등 총 6과목으로 구성됐다.

김상학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세종시 교사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2019학년도 새학기 안정적인 교육활동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을 위해 학생 및 학부모와의 관계 개선을 통한 협력적인 학교운영에 도움이 되는 방안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