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대산항 환황해권 중심항만 육성
서산 대산항 환황해권 중심항만 육성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9.01.1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웨이하이항로 개설 합의·컨테이너 물동량 재도약 추진

서산시가 서산 대산항을 환황해권 신 중심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9년도 항만 활성화 시책을 확정하고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서산~룽청항로 국제여객선 취항이 투입선박 확보 문제로 지연됨에 따라 신규항로인 서산~웨이하이항로 개설을 병행 추진한다.

하반기 개최 예정인 제26차 한·중해운회담에서 서산~웨이하이항로 개설이 합의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등과 함께 협력·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서산 대산항에 국제크루즈선을 유치하기 위해 백제문화권에 관심이 많은 동북아 정기크루즈선을 대상으로 세일즈콜 등 크루즈선 유치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대산항 수출입 컨테이너화물 유치를 위한 시책도 중점 추진해 `컨테이너 물동량 10만TEU 재도약'에 나선다.

대산 유화3사 등과 간담회, 해외 포트세일즈, 선사·화주 초청 워크숍 등을 개최해, 지역항만 이용을 지속 촉구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선사 화주의 항만 이용률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2019년에는 서산~웨이하이 국제여객항로 개설 합의, 컨테이너 물동량 재도약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어제보다 더 나은 서산시와 대산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2월 작년 전국 항만 물동량이 확정되는 즉시 대산항 컨테이너화물 유치 인센티브 지급을 시작으로 서산 대산항 활성화 시책들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서산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